라운드 후기와 주변 맛집

[델피노CC] 울산바위를 바라보는 샷으로 충분히 만족할만한 델피노CC 후기와 주변 맛집

궁금대장 2022. 7. 3. 10:01
728x90

강원도 고성군 미시령인근에 있는 대명리조트의 골프코스 중 하나인 델피노CC는 설악산 미시령자락에 있습니다. 델피노는 스페인어로 '소나무'를 뜻합니다.

델피노CC는 오션코스(3,025m)와 마운틴코스(2,986m) 파72 18홀 전장 6,011m(챔피언티 기준)로 구성되어 있으며, 마운틴코스가 조금 더 난도가 있어 전략적이고 도전적인 구성입니다.

오션코스는 클럽하우스에서 좌측으로 돌아 이동한 후 클럽하우스 뒤쪽에서 동해쪽으로 플레이하는 코스입니다.

오션코스 2번 파4는 내리막이긴 하지만 레귤러티 기준 440미터라서 파세이브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오션코스 6번, 8번은 430미터 내외의 거리로 장타자의 경우 충분히 투온이 가능한 거리입니다.

파3는 110미터, 130미터 내외로 길지 않은 편입니다.

마운틴코스는 클럽하우스 앞쪽에서 시작하여 울산바위를 바라다보면서 시작하여 울산바위를 뒤쪽에 두고 앞쪽에 펼쳐진 호수를 기준으로 돌아오는 코스입니다.

마운틴 10번홀 파5는 오르막이지만 레귤러티 기준으로 430미터라서 투온이 충분히 가능합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샷이 우측으로 쏠려 헤저드라인을 넘어가는 경우가 많아 주의가 필요합니다.

16번홀 파5의 경우도 406미터로 충분히 투온 가능하지만, 첫 티샷이 좌측으로 쏠리는 경우가 많고, 투온을 시도하다가 우측 OB를 조심해야 합니다.

페어웨이나 그린 주변의 관리, 그린 스피드 등은 전반적으로 좋은 편입니다. 무엇보다 울산바위를 전면, 측면 배면에 두면서 플레이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설악산 자락의 맑은 공기하에서 플레이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울산바위를 바라보고 티샷하는 것만으로도 시간을 투자할 만한 골프코스 입니다.

델피노CC는 인제에서 속초로 넘어오는 국도 56번 미시령터널을 나오면 바로 인근이라서 인제의 주요 맛집이나 속초 맛집에 들르시면 됩니다.

인제에는 용대리의 황태구이 정식이나 산채비빔밥 맛집이 꽤 있으며, 속초에는 비슷한 메뉴의 미가 식당이 간단한 식사로는 적당합니다. 

전국적으로 유명한 물회집인 청초수물회앱섭국도 있고 간단한 식사를 위해 풍년막국수집에 들러도 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