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운드 후기와 주변 맛집

[메이플비치CC] 동해안의 씨사이드 코스와 호수주변 단풍나무로 조화로운 강릉 메이플비치CC 라운드 후기와 주변 맛집

궁금대장 2022. 7. 5. 06:37
728x90

강릉 메이플비치는 강원도 강릉시 강동면 염전 해수욕장 인근에 위치한 바다에 접한 골프코스로서, 동해바다를 따라 구릉지에 조성된 모던 링크스 코스입니다.

호수 주위에 단풍나무가 많이 우거져 이름 붙여진 풍호(煈浩), 그 매립지에 조성된 메이플비치는 전체 18홀 코스로 필드 전체를 양잔디로 조성하여 사계절 푸르른 필드에서 라운딩을 즐길 수 있으며, 일부 원형보존한 풍호(煈浩)로 돌아나가는 메이플코스(Maple Course)와 염전해수욕장 인근 해안을 따라 이어진 비치코스(Beach Course)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골프장 주소는 강원 강릉시 강동면 하시동리 1407로 진입하는 도로가 좁은 2차로이며, 마을을 통과하는 길이므로 라운드 시 조금 일찍 출발해야 골프장 인근에서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습니다. 편도 2차로인데, 중간중간 중앙차로가 없는 길이 있으며 마을을 통과하는 굽은 길이 있어 안전에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골프장에 들어서면 클럽하우스 앞쪽에 커다란 드라이버 스윙 입상이 있습니다. 다양한 중앙 정원을 가진 골프장이 있는데, 나름 괜찮은 구성인 듯 하며 사진을 찍기에 좋은 자리라고 생각됩니다.

클럽하우스 접수대 우측에는 레스토랑 입구가 있으며, 그 우측에 스타트 출구가 있습니다. 스타트 출구 우측에 아담하고 이쁜 대기 장소가 있으며, 그림을 감상하며 라운드 전 편안한 대기하기 적당한 장소입니다.

음식 값은 일반적인 골프장에 비해 매우 저렴한 편이었습니다. 골프장 인근에 특별히 식사할 만한 곳이 별로 없을 뿐더러, 비용때문에 굳이 밖에 나가 식사하진 않아도 될 듯 합니다.

비치코스는 3,345미터의 파36 코스로 클럽하우스 정면으로 출발하여 중앙 호수 주변을 돌아 좌측의 골프리조트 건물 주변을 돌아오는 코스입니다. 메이플 코스는 3,305미터의 파36코스로 클럽하우스 좌측에서 출발하여 비치코스주변의 좌측과 정면을 돌아오는 코스입니다.

해안인근에 있는 링크스 코스의 골프장의 경우, 해안 주변을 도는 코스에 시그니처 홀을 포함한 이쁜 코스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메이플비치의 경우도 비치 코스 6번 파3 홀이 우측에 헤저드가 있고, 해안이 내려다 보이는 약간 내리막인 시그니처 홀이며, 7번을 돌아 8번홀이 배가 있는 벙커와 헤저드, 숙소, 바다 등이 어울어져 좋은 풍광을 보여주는 홀입니다.

우리가 라운드한 날은 워낙 많은 비가 온다는 예보가 있던 날이었으나, 운이 좋았던지 새벽까지 퍼붓던 비가 아침부터 가늘어져 라운드에는 지장이 없는 날씨였습니다. 맑은 날이었거나 구름이 좀 있는 날이었다면 훨씬 이쁜 해변 풍경을 담을 수 있었을 텐데, 바다 색깔도 이쁘지 않았던 터라 아쉬운 마음이 남습니다.

전반적으로 코스는 어렵지 않고 생각보다는 페어웨이가 넓어서 어지간하면 공을 많이 잃어버리지는 않는 편입니다. 그렇지만 페어웨이를 벗어나면 바로 깊은 러프라서 공을 찾을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샷이 안정적이지 않은 골퍼는 여분의 공을 충분히 준비해 가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홀이 OB없는 헤저드이며, 적정한 위치에 헤저드 티가 있어서 드라이버 샷이 문제가 생기더라도 집중하면 보기 정도로 막을 수 있습니다.

메이플 코스는 홀의 길이가 짧지 않으며 양잔디로 구성되어, 다운 블로우 샷을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리고 그린은 원그린시스템이며 크기가 작지 않고 2-3단으로 구성되어 있어 그린을 잘 읽는 것이 스코어 관리에 있어 중요합니다. 다른 골프장과는 조금 다른 면이 2-3단 그린의 경우 계단식이라고 보다는 튀어오른 마운드가 있는 형태가 많다는 점으로 2-3단 경계가 볼록하게 솟아오른 듯한 느낌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린 스피드는 라운드 시기가 한여름이었던 점을 감안하고 2.5m 내외이었으며, 퍼팅라인 특성 등을 감안하면 문제없이 관리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전반적인 코스구성이나 페이웨이 관리상태, 그린 관리상태 등을 볼 때 퍼블릭 골프장치고 좋은 골프장이라고 판단됩니다. 바다를 바라보는 비치 코스의 구성을 느껴볼 수 없는 궂은 날씨가 아쉽긴 하였지만, 다음 번에 한번 더 가보고 싶은 골프장으로 낙점해 봅니다.

주변 인근의 식당을 추천해 드리자면, 저녁식사 자리는 횟집으로 골프장 입구에서 나와 안목해수욕장 인근에 있는 해송횟집을 가보면 좋을 듯 합니다. 관광지 임을 감안하여 값싸고 좋은 곳은 어항인근이나 중앙시장 주변을 가는 것이 바람직하며, 해변의 경치 등을 감상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또는 점심시간이거나 간단한 식사를 원한다면 골프장에서 강릉으로 나오는 길에 위치한 고성생선찜을 추천드립니다. 생선찜이나 가오리찜을 드실 수 있으며, (주말이라서 예외적인 것인지 모르지만) 예약을 받지않으니 찾아가면 됩니다. 생선찜이 매우면서도 양념이 골고루 잘 배어 맛있고, 가오리찜 대(55,000원)을 시켰는데, 성인 남자 4명이 충분히 먹을만큼 양도 많이 나옵니다. 매운 걸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특히 더 추천할 만합니다.

 

728x90